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알기쉬운 캄보디아 & 캄보디아 문화의 날

리뷰
알기쉬운 캄보디아 & 캄보디아 문화의 날
 
지난 4월 18일과 21일,  “알기쉬운 캄보디아 & 캄보디아 문화의 날”이 아세안문화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한국 여행작가협회와 협력하여 진행된 ‘아세안 여행워크숍-캄보디아 편’에서는 「마을버스 세계를 가다」의 저자, 임택 여행작가와 함께 캄보디아에서 꼭 가봐야 할 장소와 의미, 캄보디아에서 지켜야 할 문화와 예절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21일에는 주한캄보디아대사관과 함께하는 “캄보디아 문화의 날”이 진행되었습니다. 개막식에 앞서 진행된 “캄보디아 요리교실”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캄보디아의 전통 요리 ‘켜뜨아이’(생선조림), ‘셤로고꼴’(생선 스튜)과 ‘념뜨용즈에’(바나나꽃샐러드)를 시식하거나 직접 만들어보며 캄보디아의 식문화를 체험하였습니다.
한편, “캄보디아 문화의 날”은 개막식과 함께 주한캄보디아대사의 환영사와 경남지역 캄보디아교민회 공연팀의 화려한 공연으로 그 문을 열었습니다. 뒤이어 주한캄보디아대사와 함께하는 어린이를 위한 캄보디아 문화이해 세션, 캄보디아 관광/예술 전문가 초청 특별강좌, 주한 캄보디아유학생과 함께하는 캄보디아 새해 축제, 페이스페인팅 및 캄보디아 퀴즈룰렛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알기쉬운 캄보디아 & 캄보디아 문화의 날”은 참가자들에게 캄보디아의 생생한 문화를 직접 만나고 체험하며 캄보디아를 깊이 이해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