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ACH 8월의 행사] 2019 아세안 차세대 리더 프로그램 개최(8.3-11)

  • 2019-09-03
  • ACH
  • 조회수 100

아세안문화원은 -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대 프로그램으로, 8 3()부터 11()까지 ‘2019 아세안 차세대 리더 프로그램 개최하였습니다.

 

아세안 배경 다문화 청소년과 비다문화 청소년들은 부산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강연, 문화체험, 가정방문, 외교현장 탐방 등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경험을 쌓을 있었습니다.



국내 및 해외 연수로 이어지는 89일의 일정동안 참가자들은 한국과 아세안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국내에서는-아세안 사회 및 문화 강연, 현재 한국과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국내 리더와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베트남 현지에서는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관, KOICA 베트남사무소, 삼성전자 박닌성 공장 등의 외교 현장을 탐방하였습니다.

 


또한 베트남 현지 청소년과 민족학박물관, 국립 미술관 바딘광장 등 현지 문화체험을 함께하였습니다.




특히 베트남 청소년의 가정방문을 통해 베트남의 가족문화를 직접 경험하며 자연스럽게 체득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30명의 학생들은 국내외를 오가며 체험하고 느낀 점을 조각, 영상, 회화 분야의 예술가들과 함께 작품으로 풀어냅니다. 



가족 -나, , 그리고 함께 주제로 작품들은 오는 10, 아세안문화원 커뮤니티홀에서 관람객 여러분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