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국민과 함께 세계와 소통하는 한국국제교류재단한국국제교류재단

SEARCH
검색 닫기

보도

[KF ACH 보도자료]아세안 시장으로 구경 오세요!
등록일 : 2021.10.01 조회수 : 703
관련 국가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브루나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아세안 시장으로 구경 오세요! 

 

- 10.8.~10.10, KF 아세안 문화원에서〈2021 아세안 마켓〉열려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은 10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사흘간 아세안문화원 야외광장 등 일대에서〈2021 아세안 마켓〉을 개최한다.

□ 《아세안 마켓》은 아세안의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하는 행사다. 아세안 지역 10개국과 한국의 공예품을 소개하는 마켓 부스를 중심으로 체험 클래스,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 메인 프로그램인 마켓 부스 운영을 위해 국내에서 아세안 지역의 공예품과 문화를 소개해 온 기업 13곳과 아세안 국가 출신 이주민 10팀이 의기투합했다. 아세안 국가 출신 이주민은 직접 고국의 공예품과 먹거리를 소개한다. 라오스 염색 직물, 베트남 핸드메이드 라탄 소품, 인도네시아 가구 등 우리의 일상생활과 가까운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 이 외에도 메콩 커피 시음, 베트남 라탄 공예, 그리고 아세안 지역의 요리, 도예, 식재, 조향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클래스를 비롯한 여러 부대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 아세안문화원 관계자는 “아세안의 향취가 가득한 〈2021 아세안 마켓〉 참여를 통해 잠시나마 현지 시장으로 여행을 떠난 기분을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를 위해 실외 공간에서 주로 진행되며, 행사장 입장은 ‘온라인 예약’을 통해서 가능하다. 기타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www.ac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
1. 〈2021 아세안 마켓〉포스터 1점
2. 〈2021 아세안 마켓〉리플렛 1점
3. 〈2020 아세안 마켓〉사진 1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