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국민과 함께 세계와 소통하는 한국국제교류재단한국국제교류재단

SEARCH
검색 닫기

보도

[아세안 문화 로드쇼-비바 아세안] 아세안 10개국 전통무용을 한 자리에, ‘아세안 문화 로드쇼 – 비바 아세안’
등록일 : 2019.10.11 조회수 : 653
관련 국가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브루나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아세안 10개국 전통무용을 한 자리에, ‘아세안 문화 로드쇼 비바 아세안


- 2019 ·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아세안 문화의 해 기념

- 서울, 부산, 청주, 광주 4개 도시 순회공연, 1022일부터 30일까지

- 참가신청은 10()부터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에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은 2019 ·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아세안 문화의 해를 기념해 아세안 10개국 전통무용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공연 아세안 문화 로드쇼 비바 아세안을 오는 1022일부터 30일까지 광주, 서울, 부산, 청주의 4개 도시에서 개최한다.

 

비바 아세안은 아세안 10개국*을 대표하는 예술가 20여 명으로 구성된 아세안 대표 공연단 BAPA2019 아세안 문화의 해를 기념해 다양성, 창의성,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제작한 공연이다. 공연단 BAPA는 덴마크, 네덜란드, 태국 등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그룹으로 이번 공연을 위해 방한하여다채롭고 아름다운 아세안 10개국 공연예술의 정수를 선보인다.

 

공연은 총 3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1환희의 열 가지 그림자에서는 아세안 10개국 고유의 전통 및 민속춤을 선보인다.2하나로 모이는 모든 뿌리에서는 공통적인 전설, 신앙, 관습 등을 가진 국가의 예술가들이 함께 뭉쳐 그룹 공연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3통합을 위한 조화에서는 아세안 10개국의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새롭게 작곡된 곡을 가지고 모든 예술가들이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등장하여 공동으로 창작한 피날레 합동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아세안 10개국의 전통무용을 한 자리에서 관람하며 아세안을 더욱 가깝고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사전관람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신청은 오늘 10()부터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www.ach.or.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 비바 아세안 사무국 02-780-5054)


한편, 이번 공연은 지난 96() 태국 방콕에서 추진된 부산 아세안문화원과 태국 아세안문화센터 간 교류·협력 MOU 후속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MOU는 금년 한-아세안 대화관계 수립 30주년을 맞아 한-아세안 문화 교류를 위한 중장기적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체결된 바 있다.

 

*아세안 10개국(브루나이 다루살람,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붙임  1. 공연 포스터 2

       2. 공연 세부 소개 자료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