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국민과 함께 세계와 소통하는 한국국제교류재단한국국제교류재단

SEARCH
검색 닫기

보도

[아세안 문화 로드쇼-비바 아세안] ‘아세안 문화 로드쇼 – 비바 아세안’ 개최 ㅡ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 아세안 10개국 전통무용 공연
등록일 : 2019.10.18 조회수 : 654
관련 국가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브루나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아세안 문화 로드쇼 비바 아세안개최

2019 ·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 아세안 10개국 전통무용 공연


- 1022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부산, 광주, 청주 등 전국 4개 도시에서 진행

- 흔히 접하기 어려운 아세안 공연예술의 정수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

- 우리 국민의 아세안 문화 이해와 향유 기회 전국적 확대 노력의 일환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은 2019 ·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기념해 아세안 10개국 전통무용 공연 아세안 문화 로드쇼 비바 아세안을 오는 1022일부터 30일까지 광주, 서울, 부산, 청주 4개 도시에서 개최한다.


비바 아세안은 아세안 대표 공연단 BAPA(The Best of ASEAN Performing Arts)2019 아세안 문화의 해를 기념해 다양성, 창의성,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제작한 공연으로 각국 전통무용을 선보인다.공연단 BAPA는 아세안 10개국*을 대표하는 예술가 2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덴마크, 네덜란드, 태국 등에 이어 방한한다.


1환희의 열 가지 그림자에서는 아세안 10개국 고유의 전통 및 민속춤을 소개한다. 2하나로 모이는 모든 뿌리에서는전설, 신앙, 관습 등을 공통으로 가진 아세안 국가의 예술가들이 문화예술 발전의 기원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3통합을 위한 화합에서는 아세안 국가의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새롭게 작곡된 곡에 전통의상을 입은 모든 예술가가 합동 창작 공연을 펼친다.


한편, 2014 ·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과로서 2017년 부산 해운대구에 건립된 아세안문화원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문화·학술·인적교류 분야 한-아세안 간 상호이해 제고 노력을 경주해 왔다.

특히 이번 비바 아세안공연의 4개 도시 순회 개최를 계기로 추후 아세안문화원 사업의 전국적 확산을 도모하고 아세안 국가의 다채로운 문화를 우리 국민 모두가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본 공연은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신청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www.ach.or.kr)에서 가능하다. (문의: 비바 아세안 사무국 02-780-5054)

*아세안 10개국: 브루나이 다루살람,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붙임  1. 공연 포스터 2.

       2. 공연 세부 소개 자료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