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제2기 아세안문화원 상설전시 <이야기하는 아세안: 종교, 예술, 삶> 개막

아세안문화원 소식

제2기 아세안문화원 상설전시
⟨이야기하는 아세안: 종교, 예술, 삶⟩ 개막

img_02.png

아세안문화원은 개원 4주년을 맞아 지난 7월부터 상설전시실의 전면 개편을 단행하여 10월 8일 새로운 상설전시를 선보인다. ⟨이야기하는 아세안: 종교, 예술, 삶⟩은 다양한 예술작품, 공예품, 의복 등을 통해 아세안 10개국 사람들의 정신적 근간이 되는 종교와 예술 그리고 삶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아세안 10개국을 국가별 공간으로 분리하여 구성했던 기존 전시와 달리, ‘종교’, ‘예술’, ‘삶’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다양성 속의 통일’을 지향하는 하나의 공동체로서 아세안을 조명한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4K 고화질로 제작된 대표 문화유적지 영상이 3개 벽면을 아우르는 파노라마 뷰로 웅장하게 펼쳐진다. 장엄한 영상을 감상하고 나면 아세안 10개국의 정보를 알려주는 키오스크 섹션을 만날 수 있다. 인체 크기로 제작된 10개의 키오스크 안에는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은 아세안 사 절단이 애니메이션으로 등장해 지리, 역사, 종교, 언어 등 교육적인 정보를 전한다. 전시실에는 목조로 제작된 대형 진열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3개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소장품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4K 고화질 영상, 키오스크, 디지털 액자 등 다양한 미디어가 활용 된 점이 돋보인다. 관람객들은 전시장의 미디어와 모바일 기기를 연동하여 마치 게임을 즐기듯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어른부터 아이까지 보다 흥미롭고 다채롭게 아세안 문화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으니 문화원에 방문하여 새롭게 바뀐 상설전시를 즐겨보자.

 

  • 기간10. 8(금)~계속
  • 장소상설전시실(2층)
  • 문의051-775-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