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옛 불교의 찬란한 풍경, 바간(Bagan)

아세안 여행
옛 불교의 찬란한 풍경, 바간(Bagan)
바간과 양곤은 아시아의 마지막 보석으로 불리는 미얀마의 과거와 현재를 대표합니다. 특히 미얀마 옛 왕국의 수도이기도 했던 바간(Bagan)은 당시의 영화롭던 기억들을 또렷하게 간직하고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바간에는 부처의 사리를 묻은 불탑 사원인 파고다(Pagoda)가 4백만 개 이상 존재했습니다. 지진 등 자연재해를 겪으며 현재는 3천 개 정도가 남아 있습니다. 그중 쉐지곤(Shwezigon), 아난다(Ananda), 부(Bu), 탓빈뉴(Thatbyinnyu) 파고다가 가장 유명합니다. 바간은 올드 바간과 뉴 바간으로 나누어집니다. 올드 바간은 파고다가 80퍼센트 이상 몰려 있는 관광 중심지며 뉴 바간은 파고다를 보호하기 위해 바간 주민들을 이주시켜 만든 곳입니다.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 3대 불교 유적지 중 하나로서 장엄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바간은 파고다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일몰로도 유명합니다. 파고다의 가파르고 높은 계단을 오르면 바간의 전경과 함께 신비로운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옅은 햇빛이 파고다에 비춰 금빛으로 반짝이는 모습은 잊을 수 없는 장면입니다. 바간은 정적이고 감성적인 경험을 찾아 미얀마를 방문한 여행자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주는 곳입니다.
Travel Tip
바간에는 일출, 일몰 시에만 운영하는 열기구 투어가 있습니다.
바간의 유명 파고다를 한눈에 보며 옛 불교의 찬란한 풍경을 느끼고 싶다면 열기구 투어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