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 AKF 4기 발대식 개최

아세안문화원 소식 

2020 AKF 4기 발대식 개최 

 

 

 

AKF(ASEAN-Korea Futurist) 4기 발대식이 7월 18일에 개최됩니다. 올해는 색다르게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을 아세안문화원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예정입니다. 이번 온라인 발대식은 박미숙 아세안문화원장의 환영사, 문화원 및 사업 소개, AKF 4기 활동 안내 순으로 진행합니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AKF 단체복 등 활동에 필요한 물품들을 전달받아 개봉하고, 사전 팀별 미션을 수행하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가오는 발대식에는 아세안문화원과 AKF를 엿볼 수 있는 골든벨 등 여러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AKF 4기는 아세안의 대표 음식을 요리하고 촬영하는 ‘아세안 쿠킹 챌린지’, 아세안을 느낄 수 있는 부산 속 숨겨진 명소를 탐방하고 브이로그로 제작하는 ‘부산 속 아세안 브이로그’ 등 비대면 형식의 미션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예년에 비해 오프라인 활동이 축소되었지만, 참가자들은 온라인을 활용하여 아세안에 대해 배우고 다른 참가자들과 소통하며 지금까지와는 또다른 아세안을 경험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다른 참가자들과도 보다 긴밀히 소통하며 네트워킹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아세안을 연결하는 차세대 리더로 거듭날 AKF의 활약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