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알기쉬운 인도네시아

리뷰
알기쉬운 인도네시아
 
주한인도네시아대사관과 주한 인도네시아무역진흥센터와의 협력으로 지난 5월 ‘알기쉬운 인도네시아’가 개최되었습니다. 5월 23일 ‘아세안 여행워크숍 인도네시아 편’에서는 박재아 인도네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 대표와 함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인기 관광지와 여행 시 지켜야할 문화와 예절을 살펴보는 등 인도네시아 여행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5월 25일, 26일에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인도네시아 문화를 보다 직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인도네시아 전통 인형극(와양) 만들기, 성인 대상으로는 인도네시아 출신 요리사로부터 인도네시아 샐러드(가도가도), 바나나 디저트(콜락 피상)을 배우는 요리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26일에는 인도네시아의 바틱·커피·공연예술의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특강이 개최되었습니다. 자카르타 소재 한인니문화연구원 사공경 원장의 바틱에 대한 강의와 커피시음회, 인도네시아 전통무용에 조예가 깊은 야니 파라스띠 시레가스의 발리 춤 공연과 인니 음식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였습니다.
‘알기쉬운 인도네시아’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인도네시아에 관심을 가지는 5월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