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베트남 영화, 자연과 문화를 담다

인터뷰
베트남 영화, 자연과 문화를 담다
 
베로니카 은고 배우
베로니카 은고(Veronica Ngo)는 베트남의 배우, 모델, 가수 그리고 제작자로 활동하고 있는
엔터테이너로, 베트남 대중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국민적인 스타입니다.
또한, 국내 기업이 최초로 투자 제작하여 국내에서도 인기를 끈 베트남 영화 <퓨리(2019)>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헐리우드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2017)>에 출연하여
국내 팬들에게 얼굴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가진 베로니카 은고와의 인터뷰를 통해 베트남 영화에 대해 알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베트남에서 배우, 댄서, 가수,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십니다. 지금까지 해 온 활동을 간략하게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2006년에 연기를 시작해서 여러 액션 영화에 참여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5년에는 저의 첫 영화 을 제작했는데, 베트남의 설 명절 동안 가장 오래 상영된 영화입니다. 그때부터 여러 장르를 탐구하면서 제작에 더욱 집중하고 연기, 연출에는 비교적 적게 집중했습니다.
지금은 저의 회사인 ‘Studio 68’과 함께 영화 제작자로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추후 2년 동안 제작할 액션, 모험 판타지, 슈퍼히어로 장르의 영화 등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세안 영화주간’에서 상영한 베트남 영화 <퓨리(2019)>에 제작자이자 주연 배우로 참여하였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베트남의 자연경관을 아름답게 담아낸 장면들이 눈길을 끄는데요. 베트남은 멋진 풍경으로 유명하며, 독특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로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베트남의 아름다움에 대해 좀 더 이야기해 주신다면요.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을 완벽한 여행지로 꼽습니다. 베트남의 숨겨진 아름다움에서 탐험을 기대하기도 하죠. 저는 베트남의 유명한 풍경이나 관광지 외에도 제 영화를 통해 베트남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편견이 없고 친절하며, 전 세계 사람들을 따뜻하게 환영합니다. 제 스튜디오의 모든 영화에서는 이러한 베트남 고유 문화의 매력을 소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퓨리>는 한국 기업이 최초로 투자 제작한, 베트남 액션 영화입니다. 또한 박스오피스 3위를 기록하면서 베트남에서 액션 장르의 상업적 성공 가능성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한국 기업과의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이 질문에 대해서는 투자자이자 프로젝트의 국내 배급사인 롯데 베트남에 깊은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이들의 끊임없는 노력은 <퓨리>의 성공에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또한 <퓨리>는 우리 스튜디오와 롯데, 전반적으로는 베트남 스튜디오와 한국 투자자 간의 향후 더 많은 협력을 위한 뚜렷한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과의 인연이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요. 전에 영화 <디자이너(2017)>가 2017 부산국제영화제의 초청을 받아 내한하셨었지요. 한국에 대한 첫 인상은 어땠습니까?
그때가 한국을 처음 방문한 것은 아니었지만,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한국 영화 산업에 대한 경험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한국을 여러 번 여행하면서 많은 한국 영화 제작자를 만났는데, 향후 협력을 위한 많은 기회를 열어주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받은 영화 <디자이너>는 베트남의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만날 수 있는 영화로, 전통에 대한 소중함을 전달한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에 대한 설명 부탁드리며, 이에 덧붙여 베트남 전통 문화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디자이너>는 주인공인 Nhu Y의 내면의 성장 과정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시간의 흐름 속에서 옛것과 새것, 그리고 꿈으로 가득 찼던 생기 넘치고 젊은 Nhu Y와 현 시대에서 발버둥 치는 필사적인 Nhu Y가 대조를 이룹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해 그녀는 전통의 가치에 대한 좋은 교훈을 얻고, 자신이 있어야 할 정확한 위치를 찾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베트남 문화는 독특하고 풍요로우며 아름답습니다. 제가 한 번도 말하지 못했던 많은 문화적 요소들, 예를 들면 베트남의 다양한 음식 등을 제 영화를 통해 전 세계 관객에게 계속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랜 시간 베트남 영화계에서 활동하시면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영화배우로서 본인이 추구하는 베트남적인 미학이나 가치관이 있을 텐데요. 이에 대한 생각을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베트남 영화만의 특징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모든 나라에는 수 천 년의 역사를 통해 개발하고 보호한 고유 문화가 있습니다. 베트남도 예외는 아닙니다. 넓은 화면으로 보여주기에 너무도 아름다운 베트남 문화의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풍부한 민속, 혼이 담긴 음악, 전통 의상의 숨 막힐 듯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천하대전: 왕좌의 전쟁>, <디자이너>, , 최근 <퓨리>까지 제 모든 영화에서 이야기하려고 더욱더 노력할 수밖에 없습니다.
배우뿐만 아니라 모델, 영화 제작자 등 다양한 분야와 국가에서 활동하면서, 대표적인 헐리우드 영화인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2017)>에도 출연했는데요.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이번에 만나게 된 한국 언론과의 많은 인터뷰에서 말씀드렸듯이, 지금은 뭐라고 설명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좋은 영화, 좋은 역할을 찾고 있고 기회가 오면 잡을 것입니다. 국내 영화는 아이들의 모험 1편, <퓨리> 속편인 액션 블록버스터 1편, 그 외 다른 액션/판타지 영화 3편 등 2021년까지의 영화 일정이 짜여져 있습니다. 이 모든 영화가 한국에 소개되어 선보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