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동남아의 알프스, 사파(Sa Pa)

아세안 여행
동남아의 알프스, 사파(Sa Pa)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에서 북서쪽으로 약 350km 떨어져 있으며, 해발 1,650m 산악지대에 위치한 사파는 베트남 전체에서 가장 추운 지역 중 하나입니다. 고산 지대라 베트남의 다양한 산악 소수 부족을 만나볼 수 있어, 멋진 자연 경관을 보면서 트래킹 하기를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사파에는 몽족, 자오족 등 8개 부족들이 거주하고 있는데요. 특히, 몽족이 살고 있는 깟깟마을 트래킹은 소수 부족의 삶을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는 코스라 인기가 있습니다. 깟깟마을에서 산등성이를 개간한 어마어마한 규모의 계단식 논과 마을 안에 있는 시골집을 천천히 구경하다보면, 자연의 경이로움과 인간과의 조화로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오족에 의해 만들어진 허벌바쓰(약초탕)는 트래킹이나 등반 후 꼭 체험해야할 코스로 유명합니다.
자연을 만끽했다면 사파 시내에도 가보시길 권합니다. 사파 중심의 시장에서는 소수 부족의 다양한 전통 의상과 악기,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각종 꽃 정원과 난 농원, 작은 공연장과 여러 갈래의 등산로 등으로 꾸며 놓은 인공적인 공원인 함롱산 공원 구경도 놓치지 마세요.
Travel Tip
‘인도차이나의 지붕’이라고 불리는 판시판산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고도차(1,410m)를 자랑하는 케이블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아래로 계단식 논이 그림처럼 펼쳐지는 광경을 만끽해보세요.